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드리아 해의 푸른 바다를 따라 자리 잡은 크로아티아 스플리트는 고대 역사, 해안의 매력, 특색 있는 요리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매혹적인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달마시안 중심부의 햇살 가득한 거리와 역사적인 장소를 여행하면서 과거와 현재의 매력을 모두 담고 있는 도시를 느껴보세요. 스플리트를 매혹적인 여행지로 만들어주는 꼭 방문해야 할 장소들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고대의 웅장함을 자랑하는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부터 해변의 매력이 넘치는 리바 산책로, 좁은 거리에 숨겨진 미식의 즐거움까지, 스플리트에서 그동안 느껴보지 못한 또 다른 도시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살아있는 유산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은 스플리트 역사 지구의 심장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도시의 고대 뿌리를 보여주는 증거와도 같아, 로마 건축물로 둘러싸여 인상적인 중앙 광장 페리스타일에서부터 여행하기에 좋습니다. 성 돔니우스 대성당과 우뚝 솟은 이집트 스핑크스의 그림자 아래에 서 있으면 고대 역사의 숨결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대리석 기둥들과 정교한 조각품들을 관찰하며 지나간 시대를 살았던 황제가 지낸 곳의 웅장함에 푹 빠져보세요.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은 단순한 유물 그 이상의 역할로 스플리트에 자리잡고자리 잡고 있습니다. 상점, 카페, 주택들이 완벽하게 자리 잡고 있는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을 탐험하는 것은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수세기에 걸친 역사와 문화를 통한 매혹적인 여행을 하는 것과 같은 기분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궁전 벽 너머 스플리트 구시가지는 좁은 거리와 곳곳에 숨겨진 광장으로 이루어진 미로와 같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신선한 농산물과 해산물을 거래하기 위해 현지인들이 모이는 분주한 수산시장과 파자르를 둘러보면서 이곳 생활의 활기를 느끼게 됩니다. 달마시아의 정신은 현지 코노바에서 풍기는 전통 요리의 향기 속에서 더욱 잘 느낄 수 있으며, 이 지역의 정통 맛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구시가지를 탐험하면서 활기찬 분위기를 느껴보고 그 분위기가 이어지는 매력적인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한 템포 쉬어가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플리트 구시가지는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총체적인 곳으로 구석구석에서 이 매혹적인 도시의 새로운 면모를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이어서, 아드리아해가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휴식처를 제공하는 마르얀 언덕으로 올라가 중심부의 번잡함에서 벗어나보세요.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에는 소나무 숲과 중세 예배당이 있고 이곳의 그늘진 길을 따라가는 경치는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정상에 도달하면 스플리트, 주변 섬, 반짝이는 바다의 절경을 감상하는 시간이 펼쳐집니다. 마르얀 언덕은 스플리트가 지닌 자연을 느끼고 평온함을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곳입니다. 여유로운 하이킹, 자전거 타기, 편안한 피크닉, 일몰감상 등 마르얀 언덕에서 자연과 공존할만한 경험을 해보는 것은 이 지역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이 되어줍니다.

해변의 우아함을 지닌 리바 산책로

Riva Promenade는 항구를 따라 뻗어 있는 활기 넘치는 대로로 역사적 매력과 해안의 아름다움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해안 산책로는 항구를 따라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져 현지인과 방문객 모두에게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특히 야자수, 카페, 상점이 늘어선 리바는 지역 주민과 방문객 모두가 즐겨 찾는 장소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여유롭게 산책하며 페리, 먼 섬의 전망을 감상하면 평화로운 분위기에 젖어들 수 있습니다. 길거리를 따라 줄지어 있는 카페 중 한 곳에 들러 진한 크로아티아 커피 한 잔이나 얼음처럼 차가운 현지 맥주를 마시며 바다의 분위기를 충분히 즐겨보세요. 리바는 아드리아해에 있는 스플리트 해안의 매력을 그대로 담아내고 이곳만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중심지로서, 스플리트를 방문하게 되면 빠트려서는 안될 곳으로 제 경험을 토대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드리아해에서의 또 다른 즐거움을 찾고 싶다면 도심 근처에 위치한 황금빛 모래가 있는 Bacvice 해변으로 가보세요. 이곳은 현지인과 방문객이 모여 햇빛을 즐기고 맑은 바닷물을 즐기게 되는 공간입니다. 편히 모래 위에 누워 휴식을 취하거나, 수영을 즐기거나, 전통적인 달마시아 수상 스포츠인 피시긴 게임에 참여하는 등 Bacvice 해변에서는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햇살 가득한 휴식을 취한 후 인근 해변 카페와 레스토랑을 둘러보며 아드리아해를 바라보며 갓 잡은 해산물과 현지 별미를 맛보는 것을 잊지 마세요. 스플리트에서는 인근 흐바르(Hvar), 브라치(Brac), 비스(Vis) 섬을 방문하는 것을 통해 더 다양한 곳으로의 해안 투어가 가능합니다. 보트 투어나 페리 여행을 계획하여 각각 고유한 매력을 지닌 섬들을 탐험해 보세요. 흐바르는 라벤더 밭, 역사적인 건축물, 활기 넘치는 밤문화를 자랑하는 반면, 브라츠는 아름다운 즐라트니 라트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본토에서 조금 더 떨어진 비스에는 한적한 작은 만과 매혹적인 블루 케이브가 있습니다. 스플리트에서 섬 호핑을 즐기며 다양한 풍경을 마주하고 문화적으로 충전하며 아드리아해를 정의하는 맑은 바닷물을 감상해 보세요. 각 섬은 스플리트 해안 바로 너머에서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들입니다.

달마시안 요리가 있는 곳을 찾아서

달마시안 요리의 풍부한 맛을 보는 것은 스플리트 여행의 정점을 찍어주게 될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전통적인 달마시안 선술집인 현지 코노바에 들러 지중해 요리의 특색을 반영하는 지역 특선 요리를 맛보세요. 천천히 익힌 쇠고기 스튜인 파스티카다를 맛보거나 페카라고 알려진 종 모양 뚜껑 아래에서 요리하는 독특한 방법을 경험해 보는 것은 평소에 느끼지 못할 신선함을 줄 것입니다. 해산물 요리는 브루데, 스튜, 구운 문어 같은 요리를 경험해 보는 것이 가장 쉽고 맛있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현지 와인, 특히 좋은 품질과 독특한 특징을 지녀 유명한 흐바르 포도원에서 생산된 와인으로 식사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코노바에서의 식사는 달마시아 지역이 지닌 맛과 전통을 여행하는 것과 같습니다. 구시가지의 활기 넘치는 파자르(Pazar)와 같이, 스플리트의 야외 시장을 탐험하여 현지 음식들을 더욱 가까이에서 느껴보세요. 싱싱한 농산물, 향기로운 향신료, 갓 잡은 해산물이 가득한 가판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현지 상인과 교류하고 여행 중 피크닉이나 요리에 필요한 재료를 직접 구입해 보는 것도 또 다른 독특한 경험을 만들어 주게 됩니다. 음식 축제기간에 방문하게 되는 경우 올리브 오일, 치즈, 와인, 그리고 과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현지 별미를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열려있습니다. 스플리트의 야외 시장과 음식 축제는 현지의 열정적인 사람들과 음식을 통해 소통할 수 있게 해주는 특별한 시간으로 남을 것입니다. 달마시아 디저트를 즐기며 스플리트에서의 미식 여행을 마무리하는 것은 아름답게 끝맺음을 하는 방법이 됩니다. 캐러멜 커스터드인 로자타를 즐기거나 전통 페이스트리인 크렘니타에서 바닐라와 커스터드 층을 맛보세요. 작은 도넛 같은 페이스트리인 프리툴레는 특히 이곳의 축제 기간 동안 즐거운 길거리 간식이 되어줍니다. 독특한 맛을 맛보기 위해서는 지중해의 본질을 담고 있는 무화과 케이크인 스모크벤작을 시도해 보세요. 이 달콤한 간식을 향기로운 크로아티아 커피 한 잔 또는 라키자와 같은 다이제스티프와 짝을 지어 달마시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